중심시란 사용자가 대상을 또렷하게 보는 시각 영역이다. 보통 중요한 텍스트, 버튼, 정보는 중심시 영역에 배치한다. 예를 들어 로그인, 검색창, CTA(Call to Action) 등이 있다.
주변시란 중심시를 벗어난 나머지 넓은 영역이다. 색상, 움직임, 형태는 어느 정도 인식 가능하지만 정확한 정보 파악은 어렵다. 예를 들어 배너, 알림, 광고 등이 있다. 이때 너무 많은 움직임을 배치하면 주의 산만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시야각이란 사람이 고개를 움직이지 않고 눈만으로 인식할 수 있는 전체 범위이다. 실질적으로 사용자의 시선이 집중되는 범위는 중심시 그리고 근주변시 정도로 제한적이다. 따라서 사용자의 주요 시야 내에 핵심 정보를 배치하고 한 화면 내에 중요한 정보가 들어오게끔 디자인해야 한다. 참고로 데스크탑 화면은 1100 ~ 최대 1300픽셀이다.
서점직원, 서점직원의 실전UI/UX 방법론 - 기초부터 로그인, 회원가입, 메뉴까지, 클래스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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