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필요한 순간에 사용자의 시선이 닿는 곳에 텍스트가 있을 때를 적시성이라 한다. UX라이터는 그 최적의 위치와 타이밍에 찾아 텍스트를 기입해야 한다. 따라서 무엇을 말할까, 무엇을 뺄까, 언제 말할까를 늘 고민해야한다.
가독성과 적시성이 좋아지면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전반적으로 쾌적해지는 것도 맞지만 사용자가 어떤 정보를 찾다가 적재적소에 제공했을 때 그 일치성은 사용자에게 큰 쾌감을 준다. (생성자 천재다..!라기 보단 본인 천재다!라는...) 이 쾌감은 서비스에서 사용자의 전환으로 이루어지고 몰입도가 오른다.
한국 기업의 UX Writing, 클래스101
'👩🏻🎨 Web > UIUX' 카테고리의 다른 글
User Scenario (0) | 2025.04.18 |
---|---|
CTA를 위한 UX라이팅 (0) | 2025.04.17 |
브랜드 보이스 (0) | 2025.04.17 |
UX Writer (0) | 2025.04.17 |
Golden Circle (0) | 2025.04.16 |